장조림 비빔라면, 건강한 라면 요리

건강한 라면요리 장조림 비빔라면.

 

아이 간식 혹은 간단한 술안주에 좋아요.

 

기본 간이나 맛은 장조림이 맡아주니까 만들기 쉽고, 별다른 재료가 필요 없으니까 따로 준비할 것도 없이 쉽게 만들수 있어요.

 

색다른 건강 라면 요리, 장조림 비빔라면입니다.

 

 

준비물:  라면, 장조림, 고추, 간장, 설탕, 후추, 참기름, 깨소금 

 

1/2개 남은 라면이 있어서 물을 끓여 넣고 같이 있던 건더기 스프도 한 봉지 넣었어요.

 

 

잠깐 끓이다 보니 아무래도 양이 너무 적어 소면 한 줌 더 넣었어요.

 

라면 반 개를 더 넣자니 또 반 개가 남고 하나를 넣으면 양이 너무 많아지고..

 

퍼뜩 생각난게 소면이었어요. ^^

 

면이 다 익으면 체에 받혀 뜨거운 것만 사라지게 물로 얼른 샤워 시키는 정도.

장조림이 들어가는데 혹시 면이 너무 차가우면 엉길것 같아서요.

 

간장 비빔라면

 

냉장고에 있던 장조림은 국물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30여초 돌려 고기를 잘게 찢었어요.

 

 

장조림 간장만으로는 간이 다 안되니까 약간씩의 양념을 더 해요.

선물로 받은 일본 계란간장 약간에

 

일본 계란간장

 

설탕 약간, 참기름, 깨소금, 후추 넣고 조물조물 무쳐요.

 

건강 라면

 

 

 

아이 간식으로는 오이고추를, 어른을 위한 안주로는 청양고추를 곁들여 먹으면 훨씬 깔끔하고 맛있어요.

 

고추가 없으면 안 넣어도 상관없구요.

 

라면 건강하게 먹기

 

생각보다 훨씬 맛있고 라면과 소면을 섞은것도 재미있는 장조림 비빔 라면 이에요.

 

장조림 비빔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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