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때 간식으로 좋은 검은콩 볶음

생활정보/생활경제|2014.02.05 11:55

제 경우에 다이어트의 최대 적군은 '씹는 맛'이에요.

과자처럼 바삭바삭 씹히는 맛이나 라면이나 떡볶이의 쫄깃함 등등.

배고픔 때문이라기보다는 이런 씹는 맛을 참지 못해 몇 끼 잘 조절해 놓고는 간식으로 한 방에 만회(?)하는 사태가 벌어지곤 해요. 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입이 궁금하다거나 아그작 씹는 맛이 그리워질 때 맘 놓고 먹을 수 있는 간식.

 

바로 검은콩 볶음!

 

간단하게 검은콩의 장점을 정리해 보자면,

1. 탈모 방지와 백발 방지에 효과적

2.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을 주고, 신장을 강화해 수분과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다이어트에 도움

3. 항노화 작용과 혈관 질환 및 암 예방

4.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데 빈혈과 폐경기 질환에 좋고 갱년기 증상 개선과 골다공증 예방

 

여기서 포인트!

검은콩은 껍질째 먹는 게 좋고 그냥 먹는 것 보다 볶아서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약간의 끈기만 있다면 만들기도 간단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간식, 볶아 볼까요? ^^

 

준비물;   검은콩 

 

아는 분이 직접 농사 지어 보내 주신 콩이에요.

잡티 고를 시간이 없다시는데, 이것만으로 황송~ ㅎ

(많이만 보내줍쇼~~)

 

벌레먹은 놈과 잡티등을 깨끗이 골라낸 후

 

 

 

물에 여러번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팬에 부어 볶아요.

처음엔 센 불에서 물기를 날리고 약불로 줄여 30여분 볶아요.

끈기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전 책 읽으며 볶았어요, 지루하지 않게. ^^

 

 

껍질이 갈라지기 시작하며 고소한 냄새가 나요.

껍질 사이로 보이는 속살이 노릇해지면 잘 볶아지고 있는거에요.

 

 

 

 

 

 

잘 볶아진 검은콩은 땅콩만큼이나 고소하고 생각만큼 딱딱하지 않아요.

많이 먹어도 좋다고 하긴 하지만, 자칫 속이 부대낄 수 있으니 적당히 먹어요. ㅎ

 

 

 

 

검은콩 볶음은 먹을때 씹는 즐거움도 있지만, 한 줌 정도 먹고 물 한 컵 들이키면 그 배부름이란~~

고기 먹고 배부른 느낌이랑은 전혀 달라요.

살도 안 찌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니까 한마디로 즐거운 배부름? ㅋ

 

날 풀려 옷이 얇아질때를 위해서, 더불어 건강한 몸을 위해서 검은콩 많이많이 먹읍시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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